◎강남구립 강남구직업재활센터◎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
 
 
 


 
작성일 : 12-07-13 11:29
밀알보호작업장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116  
안녕하세요?
밀알보호작업장은 사회로 부터 소외되고 사회적응의 기회를 갖지 못하는 작업능력이 낮은 장애우들에게 직업재활이라는 훈련을 통하여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생활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일거리를 제공하여 노동의 댓가를 지급함으로써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또 다른 목적임과 동시에 밀알작업장의 앞으로 나아갈 길입니다.
저희 밀알 보호작업장은 학교를 졸업한지 1년 된 친구부터 40대의 자매까지 개개인 모두가 다른 특성을 지닌 30명이 일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작업장에 잘 적응하고 일에 재미를 느끼면서 행복함을 느끼는 것을 보며 감사할 뿐 입니다.
 
2005년 11월 25일 12명의 장애인으로 시작한 밀알보호작업장은 "천연비누"를 생산하며 장애인들의 땀방울로 일구어 지고 있습니다.
   아직 많은 급여는 지급하지 못하지만 사업에 더욱 힘을 다하여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장애인들의 솔직함과 순수함을 담은 천연비누"무누(더러움이 없어 깨끗한 비누)"를 우직하게 생산해 오면서 어려움도 많고 일반시장과 경쟁에서 뒤처지기도 합니다.  좋은 재료를 쓰다보니 원가대비 수익률이 말도 안되게 낮음에도 정직한 비누를 만들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제 많은 분들의 지지와 응원속에 이 세상에 한걸음, 한걸음 나가려 하고 있습니다.
천연비누 "무누" 를 많이 사랑해 주시고  이용해 주신다면 우리 근로인들에게 꿈과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는 작은 밀알을 심어 주시는것이 될 것입니다.

순수, 정직, 어설픔을 귀히 여겨 봐주시고 항상 많은 지도편달 부탁드리겠습니다.

밀알보호작업장 직원 일동